2015년 8월 27일 목요일

[단어편집] 새 단어장에 새로운 영어단어 저장하는 방법

내 단어장에 새로운 영어단어를 저장하여 나만의 톡톡암기 학습하세요. [첫화면] -> [단어편집] -> [새단어] 누르면 빈화면에서 새로운 단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단어편집 ] 화면에서 새로운 단어를 입력하려면 [새단어]를 누른 후 빈화면에서 영어단어를 입력합니다. 물론, 다른 곳에서 작성된 것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수도 있습니다.



새단어 ]

화면의 텍스트를 지우고 새로운 단어장을 입력합니다. 새 단어장을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제목과 내용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내용은 다른 곳(인터넷, 카톡, 밴드 등)에서 복사하여 내용 박스를 꾹 눌러 "붙여넣기"하면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어가 많을때 친구들끼리 나눠 입력하여 카톡으로 주고 받으면 더 빠르게 새단어장을 만들수 있어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복제 ]

이전에 저장한 단어장의 내용과 비슷하면 원본을 복제하여 일부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의 단어장이 그대로 복사되어 새로운 단어장이 추가됩니다. 제목에 '- 복사본'이 붙어 있게 되니 다른 이름으로 수정하세요.



[ 저장하기 ]

제목 또는 내용을 수정하였을때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삭제/취소 ]

삭제는 현재 단어장을 삭제합니다. 삭제된 자료는 복구되지 않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취소는 수정하거나 입력하는 작업을 취소합니다. 하지만 저장하기를 눌렀을 경우는 원래대로 되돌아 가지 않습니다.


[ 단어장 제목 입력 ]

단어장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저장할 수 있지만, 단어장 제목이 있어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간단히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 단어장 내용 입력 ]

한 줄에 영어단어 한개씩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영어단어와 한글뜻 사이에 '#' 문자를 꼭 넣어 주세요.
  apple # 사과
  pig # 돼지
  dog # 개

한글뜻 없이 영어단어만 입력하여도 재생 가능합니다. 영어단어만 입력하려면 아래와 같이 # 없이 영어단어만 입력하세요.
  apple
  pig
  dog

☆ 위와 같은 입력형식만 지켜주신다면 단어가 많을 경우에는 윈도우PC에서 메모장으로 빠르게 작성하여 원도우PC용 카카오톡으로 스마트폰과 영어단어를 주고 받으면 편합니다.

특히 여러 학생들에게 한꺼번에 영어교재 단어 암기할 분량을 카톡으로 보내 준다면 학생들이 영어단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구글Play스토어 http://tth.kr/te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